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해아난티에 머무르면서 맛있게 먹었던 미조식당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희 부모님은 벌써 남해미조식당을 몇 번 오셨다고 합니다. 미조식당에 오실 때 마다 시간대 상관없이 사람들이 많아서 줄을 서서 먹었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으셔서 그런지 줄을 서서 먹지는 않았고 바로 들어가서 먹었어요..(원래는 미조식당 근처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주차 할 자리조차도 없어서 몇 번을 차를 가지고 돌아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얼른 코로나 상황이 좋아져서 우리가 자유롭게 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남해 아난티에서 거리는 가깝지는 않은 편이에요. 남해 미조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남해아난티에 숙박하시는 분은 조금 멀긴 하지만 한번 쯤 와보실 만 합니다. 

 

 

남해는 멸치가 특산물이에요. 그런만큼 멸치 쌈밥도 남해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라고 해요. 

개인적으로 해산물을 많이 좋아하지는 않은데, 그래도 남해까지 왔으니 먹어보고 싶었어요.. 

점심 시간 살짝 지나서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없진 않았어요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세트메뉴(3인)를 주문했고 갈치조림 소자를 주문했어요. 

 

 저는 특히 오징이볶음이 너무 맛있어서 몇번 리필을 해서 먹었어요. 

밑반찬입니다. 밑반찬도 모두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갈치로 밑반찬 한 것도 맛있었어요.. 베네는 맛있다고 잘 먹더라구요. 

 

갈치 구이도 있고 밑반찬도 맛있어서 아이와 함께 여행하셔도 같이 먹을 수 있어요. 

멸치 회 미나리 무침입니다. 

멸치회를 잘 먹지 못해서 저는 미나리만 먹었는데 양념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멸치회를 좋아하는 아빠와 저희 신랑은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멸치회무침은 밥과 비벼서 먹으면 맛있어요! 

 

회를 잘 먹지 못하는 동생때문에 갈치 조림을 시켰어요.. 칼칼한 맛이긴 했으나 맛있었어요 :) 

갈치조림과 멸치국물은 같은 양념을 쓴 건 아니에요. 둘다 맛있어요~

멸치 조림입니다. 안에 들어간 김치가 저는 너무 맛있었어요 

 

통통한 멸치가 보이시나요? ㅎㅎ 멸치로 조림을 해서 그런지 국물이 너무 시원했어요~

 

갈치 조림은 특별히 감자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왠지 저는 메인보다 사이드가 더 맛있게 느껴진 것 같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해산물을 잘 먹는 편은 아니에요..

해산물을 사랑하는 신랑은 아주 과식을 한 것을 보면 메인도 맛있음이 분명합니다 ㅎㅎ

멸치 튀김입니다. 

멸치 튀김은 1인당 한개씩 주셨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약간 비렸지만 저 말고 다른 분들은 다 맛있게 먹었어요..특히 소스에 찍어 먹으며 더 맛있다고 합니다. 

(주의점은 저는 해산물을 잘 먹는 편은 아닙니다.) 

 

남해 전통시장에서 횟감을 구매 했는데, 사장님께서 지금 멸치가 철이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 멸치 쌈밥을 먹으면 모두 다 냉동으로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냉동으로 함에도 이런맛을 낼 수 있는 것은 

음식 솜씨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부산 옆에 대변도 멸치쌈밥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희 부모님은 멸치 쌈밥이 확실히 대변과 다르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대변의 멸치쌈밥과 비교해보진 않았지만 맛집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남해에 가시면 한번 가보실 만 할 것 같아요 :) 

 

 

https://place.map.kakao.com/8989055

 

미조식당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조로 232 (미조면 미조리 168-35)

place.map.kakao.com

 

▶남해아난티 숙소 구경하기 

https://benemomy.com/44

 

[랜선여행] 아난티남해 그랜드빌라 (국내 독채 풀빌라)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금도 힐링하고 있는 아난티남해 그랜드빌라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19의 상황에서 너무 답답했던 저희는 독채로 운영되고 있는 아난티 남해

benemomy.com

▶남해 전통시장 구경하기 

https://benemomy.com/43

 

[랜선여행]남해 아난티 근처 남해 전통시장 투어 및 남해 장보기

안녕하세요? 남해에서 힐링하고 있는 베네맘입니다. 남해 아난티에서 힐링하는 중인데 남해 너무 매력적인 곳입니다. 지금까지 해외를 위주로 다니느라, 국내에도 이렇게 힐링하는 곳이 있는지

benemomy.com

▶남해 아난티 숙소 저렴하게 예약하기 와 부대시설 구경하기

https://benemomy.com/42

 

[랜선여행] 아난티 남해 그랜드 빌라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과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베네맘입니다. 오늘은 랜선여행 하면서 처음으로 현지에 있는 곳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네, 지금 아난티 남해입니다 :) 지금 너무 좋네요.. 집에만 있다가 나오니깐 행복합니다

benemom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