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난티 남해에 힐링여행을 왔다가 근처에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서 많은 분들이 추천했기에 

방문하게 된 쏙체험 후기 입니다. 

 

위치는 아난티 남해에서 가까운 편은 아니에요. 저희는 10시-11시 경 도착을 했던 것 같아요.

방문 하시기 전에 물때 시간을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www.xn--049al8mn4gy1l88f9oax60c.com/

 

welcome to 둔촌갯벌체험장!

 

www.xn--049al8mn4gy1l88f9oax60c.com

준비물은 전혀 필요 없고 입장료를 내면 장비와 장화는 빌려주는 시스템이에요. 

 

저희는 어른 5명 아이 1명이라 55,000원을 지불 했어요.

현금으로만 받으시더라구요 계좌이체 또는 현금 지급만 가능합니다. 

저희는 큰 삽 2개와 쏙을 잡을 수 있는 막대 6개 소쿠리, 된장을 받았어요. 

 

야심차게 쏙을 잡고 오겠다고 갯벌로 향했습니다. 

 

 

대부도 조개잡이 체험때도 많이 잡지 못했는데 여기서는 전문가 한분이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시더라구요

삽으로 땅도 파야하고, 물이 나가는 길도 만들어줘야 하고, 쏙이 올라오게 되면 붓으로 눈을 가리고 빼야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저렇게 다니시면서 땅을 다 파주시는게 너무 힘드실것 같았어요. 

 

처음 저희는 의욕을 가지고 옹기종기 열심히 쏙이 나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안나오길래 옆의 땅도 계속 팠어요..

쏙이 싫어한다는 된장도 많이 뿌려주기도 했습니다. 

 

 

서서히 지쳐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잡고 있으니 물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ㅠㅠ

물때를 잘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한것 같아요..

체험을 하는데 여기저기서 잡았다고 들리는 곳도 있고, 하나도 못잡았다고 하시는 곳도 있고.. 

실력에 따라 case by case입니다. 

 

작은 쏙을 잡았는데, 쏙이 손에 올라오니 죽은 척을 하더라구요.. 다시 갯벌로 풀어주니 아주 잘 도망갑니다. 

나름데로 똑똑한 것 같았어요.. 

 

 

갯벌체험이다 보니 쏙을 캐는 것보다 갯벌을 아이에게 보여준다는 마음으로 가시면 더 좋을 것같아요..

갯벌에서 볼 수 있는 게도 보이고 모래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결국 안잡혀서 다시 전문가 선생님께 재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때 선생님이 2마리를 잡아주셨어요.. 

 

첫 쏙잡이 교육 땐 1마리.. 그래서 총 3마리를 잡았어요. 

인원수만큼이라도 잡아보고 싶어서 노력했지만 결국 저희 스스로는 한마리도 못잡았어요..ㅠㅠ

 

 

3마리 잡은 것을 튀김으로 먹을 수 있어요. 

1마리당 튀겨주시는 비용은 300원입니다. 

 

한번 씻어주시고, 쏙 똥도 빼주시고 튀겨주시네요.. 

 

거의 한마리당 2만원짜리 쏙튀김이 되겠습니다 ㅎㅎ 

 

튀겨주시는 이모님께서도 오늘은 물때가 너무 안좋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ㅠ

저희가 너무 못잡았는지 이모님께서는 튀겨주는 비용은 받지 않으셨어요. 

그런데 어떤분들은 많이 잡으시고 어떤분들은 많이 잡지 못하신 거 보면.. 잡는 실력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쏙튀김은 너무 맛있었고, 아이도 잘먹었어요 :) 많이 잡혀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긴하지만

아이와 남해에 와서 갯벌 체험 해보는 것도 좋은 것같아요! 

 

다만 가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물때 시간을 확인해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남해아난티 숙소 구경하기 

https://benemomy.com/44

 

[랜선여행] 아난티남해 그랜드빌라 (국내 독채 풀빌라)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금도 힐링하고 있는 아난티남해 그랜드빌라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19의 상황에서 너무 답답했던 저희는 독채로 운영되고 있는 아난티 남해

benemomy.com

▶남해 전통시장 구경하기 

https://benemomy.com/43

 

[랜선여행]남해 아난티 근처 남해 전통시장 투어 및 남해 장보기

안녕하세요? 남해에서 힐링하고 있는 베네맘입니다. 남해 아난티에서 힐링하는 중인데 남해 너무 매력적인 곳입니다. 지금까지 해외를 위주로 다니느라, 국내에도 이렇게 힐링하는 곳이 있는지

benemomy.com

▶남해 아난티 숙소 저렴하게 예약하기 와 부대시설 구경하기

https://benemomy.com/42

 

[랜선여행] 아난티 남해 그랜드 빌라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과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베네맘입니다. 오늘은 랜선여행 하면서 처음으로 현지에 있는 곳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네, 지금 아난티 남해입니다 :) 지금 너무 좋네요.. 집에만 있다가 나오니깐 행복합니다

benemomy.com

▶남해 맛집 멸치쌈밥으로 유명한 남해미조식당 후기 

https://benemomy.com/47

 

[랜선여행]남해 멸치쌈밥 맛집- 남해미조식당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해아난티에 머무르면서 맛있게 먹었던 미조식당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희 부모님은 벌써 남해미조식당을 몇 번 오셨다고 합니다. 미조식당에 오실 때 마다 시간대 상관

benemom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