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남해에서 힐링하고 있는 베네맘입니다. 

남해 아난티에서 힐링하는 중인데 남해 너무 매력적인 곳입니다. 

지금까지 해외를 위주로 다니느라, 국내에도 이렇게 힐링하는 곳이 있는지 몰랐어요..

남해아난티 숙소 부터 근처 산책로, 관광지, 이동할 때 주변 경관부터 하나하나 너무나 저를 힐링하게 하는 곳입니다. 

 

남해아난티 체크인을 기다리며 방문한 남해 전통시장 포스팅을 오늘 해 보려고 합니다. 

때마침 저희가 간 날이 남해전통시장 장날이었어요. (2일, 7일에 장이 열린다고 합니다.) 

공영주차장도 남해 전통시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었어요:)

어딜가나 주차가 편해야 방문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너무 아쉽게도, 태풍때문에 물건이 많이 없었다고 합니다. 장날임에도 불구하고 좀 비싸고, 물건이 많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결국 저희는 눈으로만 쇼핑하고 돌아왔어요..

아마 숙박하는 동안 회는 한번 사먹지 않을 까 싶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놀러가면 시장 구경하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데, 남해 전통시장도 옛날 어릴 적 추억도 생각나고 대형마트와 달리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 신발가게 보니깐, 예전 아주 어릴 적 집앞 신발가게와 비슷한 느낌이 너무 친근했습니다. 

쥐포를 구워주는 곳도 있었구요.. 라인별로 판매하는 물건들이 정렬이 되어있었습니다. 

 

이쪽 라인은 수산물 라인이었습니다. 

남해에 왔으니 저희는 이 라인이 가장 관심있게 보았습니다. 

횟집도 참 많이 있었고, 해산물도 많이 있었어요 

집 근처였으면 생선들은 구매하고 싶었어요.. 신선하고 저렴했어요 

게장도 해먹고 싶네요, 전복도 많이 보여서 집이면 정말 요리를 하고 싶었어요 ㅎㅎ

아이쇼핑을 하던 친정아버지는 장어가 너무 좋다고 구매하고 싶다고 하셨지만, 머 해먹을 수가 없으니..

참 아쉽더라구요.. (장어구이라도 해먹고 싶었는데, 손질을 잘 해야 냄새가 안나서 자신이 없었습니다.) 

오늘은 사진이 많은 편이네요.. 저랑 같이 아이쇼핑하세요~

랜선여행인데 눈으로 구매도 하시고 둘러보세요 :) 

 

저희는 전통시장 구경하고 나왔더니 별로 멀지 않은 곳에 하나로마트가 있더라구요 

저희아빠는 남해의 명물인 유자막걸리를 구매 하셨고, 저희는 주전부리를 구매했습니다. 

남해 아난티 편의점이 비싸다고 들어서 저희는 여기서 미리 준비했어요..

왠만한 건 다 있으니, 남해 아난티 오시게 되면 여기서 필요한 것들 장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78평은 와보니 인덕션이 있어서 라면이나 간단한 조리는 가능합니다. 

 

 

저희는 소고기도 샀습니다. 

어디서 사야하나 했는데, 남해축산농협 여기 강추합니다. 

 

 

저희 여기서 고기 두 팩을 샀는데 10만원치 정도 였어요..

소고기가 원뿔이었는데 정말 솔솔 녹더라구요~ 혹시 고기 먹으실 분들은 농협 축산에서 구매하세요~

그리고 구워먹는 치즈도 강추합니다. 

생각했던데로 맛있었어요 저희는 2팩 구매 했습니다! 

 

 

남해아난티에서 3박을 하는데, 너무 매력적입니다. 

모든분들께 강추하고 싶습니다. 

 

제 자신이 너무 힐링이 되니 계속 웃음이 나는 오늘입니다.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