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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날씨 보면 가을이 왔구나 싶을 만큼 쌀쌀하네요. 

어제는 밖을 나가보니 낙엽도 보이는 것 보니 계절이 변화가 되었나 봅니다. 

 

올해 초 부터 시작된 코로나는 아직도 기승을 부려서 참 불안하시죠? 

직장은 어쩔 수 없이 나가야 하는데, 조심한다고 하지만 코로나-19는 무섭네요. 

그래서 오늘은 유연근무제 지원금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연근무제의 목적? 

일하는 시간과 장소가 유연한 근무제도를 활용하는 중소. 중견기업을 지원하는 제도로 장시간의 근로를 개선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춘 고용 문화를 확산시키려는 제도입니다.(워라밸이라고 하죠 work -life balance) 

업장의 사업자 분들이 유연근무제 도입하면 많은 직원들의 사기가 올라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연근무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유연근무제도는 시차출퇴근제, 선택근무제, 원격근무제가 있습니다.  이 중 하나를 도입해서 근로자에게 활용하게 하는 사업주가 유연근무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연근무제 지원 내용 

주 3회 이상을 활용 하는 근로자와 1-2회 활용하는 근로자의 지원 금액이 다르니 참고 해주세요. 

그리고 총 이용하는 지원인원에 대해 한도가 있으니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유연근무제 지원금 실청 절차 및 신청 방법? 

유연근무제 지원금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심사 후 승인이 되면 사업을 시행하시고 장려금 신청서를 다시 사업주분이 제출하시면 장려금이 지급됩니다. 

 

 

유연근무제 지원금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아래의 필요한 서류 준비해서 인터넷 접수 하시면 됩니다. 

 

 

유연근무제 지원금 접수기관

 

전국 고용센터의 기업지원 부서에서 지원하며 유선으로 문의 해 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유연근무제 지원금 에 대한 문의는 똑같이 1350으로 연락주시면 되고 고용부 고객상담센터에 문의 하시면 됩니다. 

 

유연근무제가 도입이 되면 바쁜 러시아워때 출퇴근을 피할 수 있고, 요즘 코로나로 아이 학교도 매일 가지 못하는데, 

직장다니는 근로자의 환경이 좋아지면서 더욱더 능률을 높일 수 있는 제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도 유연근무제 지원금 제도가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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