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베네마미입니다. 

매일 글을 올린지 딱 2주가 지난 시점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 요청도 글이 3개 일때 했는데, 아직 답변은 없네요.. 떨립니다..

2주를 꽉채워서 답변이 올 것 같아요..

요즘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계속 검색해 보고 있어요..

그러다가 네이버 웹 마스터 등록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오늘 중으로 구글에 등록도 해보려고 합니다. 이것도 제가 한번 시도해보고 

포스팅 해볼께요~!! 

 

매일 포스팅을 하면서 그간 여행 다녔던 것 랜선으로 여행을 하는 기분이라 

저도 요즘 포스팅 하는 시간동안 행복해요~

 

그런데 제가 행복하게 포스팅을 하는데 글쓰기를 할 때마다 방문자 수를 확인 하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방문자 숫자가

좀처럼 늘지가 않아서, 오늘은 네이버 웹 마스터와 구글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제 주소를 등록을 했습니다. 

 

저처럼 완전 초보자들만 따라해주세요

 

저는 SEO이며 검색엔진 전혀 모르는 사람이에요.. 

초보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1.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하기 

https://searchadvisor.naver.com/console/board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searchadvisor.naver.com

이곳에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가입은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뜰꺼에요..

 

1) 로그인을 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웹마스터 도구 사용하기가 보입니다. 

 

 

2) 초록색 웹마스터 도구 사용하기를 클릭해주세요

 

3) 사이트등록 창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사이트 입력하고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4) HTML 태그를 선택해주세요~

 

check> 그리고, 저 태그를 복사해주세요.. 메모장이나 한글 파일에 저 부분을 다시 붙여넣고 태그 확인을 한번 해주세요

 

5)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리탭으로 들어와주세요(톱니바퀴모양) 

 

6) 꾸미기 아래의 스킨편집을 클릭해주세요

 

7)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8) Head 바로 아래에 아까 메모장에 붙여두기 했던 주소를 붙여주시고 적용을 꼭 눌러주세요! 

9)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로 돌아오셔서 소유확인을 눌러주세요 

 

10) 소유확인 눌러주시면 보안 글자 및 숫자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11)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여기까지가 네이버 검색엔진에 등록하기 위한 기초 작업입니다. 

저도 별로 어렵지 않게 등록했어요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저처럼 컴맹도 할 수 있네요..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이 빨리 나고 싶어요! 

나중에 애드센스 승인 나면 또 포스팅 해볼께요 ㅎㅎ 

 

▶구글검색엔진 등록을 위해서는 아래 링크 클릭해주세요

2020/09/02 - [분류 전체보기]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사이트에 에 등록하기(초보용, 구글 console)

댓글